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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목적

○ 과학·수학 분야의 영재성 있는 학생 발굴
○ 과학적 창의성과 탐구 능력이 뛰어난 인재 육성
○ 개인의 자아실현 도모
○ 사회 발전에 기여

2. 방침

  • ○ 영재 교육은 반송고등학교 1, 2학년에 재학 중이며 과학․수학 분야 영재 교육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, 학급 수는 2개 학급으로, 학급당 학생 수는 20명 이내로 한다.
  • ○ 영재 교육 영역은 과학․수학분야(물리, 화학, 생명과학, 지구과학, 수학)를 실시하며 방과 후, 주말, 방학 중에 비정규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되, 연간 90시간 이상 운영하도록 한다.
  • ○ 영재 교육 대상자는 선수 학습에 의한 관련 교과 성적우수자가 아닌 과학․수학 분야에서 뛰어난 창의성과 잠재 능력을 가진 발전 가능성이 높은 학생을 선발하는데 중점을 둔다.
  • ○ 영재 교육 대상자의 판별․심사․선정은 영재학급의 교육 목적에 적합하고, 교육 내용을 이수할 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, 선발 과정에서 필수 대상자의 누락을 미연에 방지하고 객관성과 신뢰성을 가질 수 있도록 다단계 선발 절차를 두어 종합적인 능력을 측정하여 선발한다.
  • ○ 영재성은 과제의 수행 과정에서 드러날 수가 있으므로 선발된 영재들에 대한 계속적인 관찰을 통하여 부적응 학생의 퇴출과 재선발이 가능하도록 한다.
  • ○ 영재 교육 전문 기관이나 경기도교육청에서 개발한 자료를 참고로 입시 위주가 아닌 창의력 계발에 중점을 둔 교수․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적용한다.
  • ○ 영재 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사 및 학부모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지역 사회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교사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.
  • ○ 영재 교육 담당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관련 연수 및 연구 개발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.
  • ○ 교과 지도를 통한 창의력 및 과학적 사고력 신장뿐만 아니라 수련활동 등을 통해 올바른 인성 및 리더십 함양에도 힘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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